아이와 발리 한 달 살기

아이와 발리에서 한 달 살기 준비 - 발리 선택 이유, 항공권 구매 팁 (가루다 항공)

트믈리에 제이씸 2024. 9. 27. 19:16

 

안녕하세요, 여행하는 블로거 트믈리에 제이씸 입니다.

 

육아휴직을 하고 현재 부업을 열심히 하고자 티스토리를 시작했어요. 기존에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했으나 투웨이로 가고자 합니다. 

 

저는 올해 7월 아이들과 발리 한달살기를 급하게 결정하였어요.정했어요

 

아래 조건에 따라 저희가 결정 하였는데요, 아마 비슷할 것이라고 봅니다.

  1. 비용 : 항공기, 숙박비 포함 천만원 전후
  2. 영어 : 아이들이 원활하게 소통하기 어려움

만약에 위 사항이 조금 해소되었으면 저희는 캐나다나 뉴질랜드를 가려고 했습니다만, 해당되지 않아 아시아 쪽으로 눈을 돌렸어요.

말레이시아나 인도네시아 세부로 좁혀졌습니다.

 

항공기 가격은 모두 유사 (사실 발리가 조금 더 비쌋음) 

숙소 가격도 발리가 조금 더 비쌋어요. 

 

- 세부 탈락 이유 : 생각보다 지저분하다는 평 (실제로 지인이 세부에서 어학원 운영중인데 인정) 

- 말레이시아 조호바루 탈락이유 : 심심할 듯 (교육을 하기에는 좋은 장소라고 보여집니다)

- 발리 선정 이유 : 영어 교육도 가능하며, 유명 관광지로 즐길 거리가 굉장히 많음.

 

 
 

저희는 사실 영어 캠프나 영어 교육을 목적으로 가는 것 보다 순수하게 아이랑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싶었습니다.

말 그대로 한달간 아이들과 함께 칠링을 원했어요. 

 

결론적으로는 발리 한달 살기는 대만족 이었습니다.

발리 대표 이미지 : 출처 포토스톡
항공권 선택 기준
- 아이들과 가야했기에 직항 (대한항공 또는 가루다)- 대한항공이 조금 더 비쌋기 때문에 가루다로 선정 참고로 가루다 출발 시간대가 더 좋았어요. (오전 출발 오후 도착, 대한항공은 오후 늦게 출발, 밤 늦게 도착)아이들이 있기 때문에 그냥 무조건 가루다로 고 했습니다.

 

[여기서 항공권 Tip]

- 항공기 출발은 화요일 또는 수요일이 보통 저렴합니다. (월요일이나 주말 가까이 출발 일정들은 인기가 많기 때문이에요)

- 리턴의 경우도 비슷.

 

네이버 항공권 검색과, 가루다 항공 공홈에 가서 직접 비교를 했는데, 가루다 공홈이 더 저렴했습니다.

간혹 단체 항공권 구매로 특정 여행사가 저렴할 수 있으니, 네이버 항공권 서치도 항상 같이 하시길 추천 드려요.

단, 여행사 통해 구매 시 변경이나 환불등의 조건들이 달라질 수 있으니 유의 하세요.

저희는 총 비용 (성인2, 어린이1, 24개월 미만1) 220만원 정도에 했습니다.

항공권은 아시겠지만 얼리버드란 것이 가장 강력하게 적용되는 상품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시간이 가능하시다면 미리미리 구매하시는게 가장 저렴해요. 땡처리 이런것에 운을 기대지 마시고요.

 

항공 예약 후에는 아이가 있다면 아래 사항을 꼭 신청하세요

- 베시넷 신청 (유아가 있을 경우, 출발 72시간 전 까지 해야함)

- 이유식 신청

신청 방법의 경우 항공사 직접 전화해서 신청하시면 되십니다.

- 가루다항공 전화번호 : 02-773-2092

 

베시넷은 설치를 위해서 항공기 제일 앞좌석에 좌석 배정을 해줍니다. (넉넉한 공간이라서 좋음)

아이도 지내기에 편하고, 성인들도 다리를 쭉 뻗어 편하니 미리 신청하세요 :) 

 

이상 항공권 관련해서 간단하게 꼭 필요한 팁 안내 드립니다.

 

문의사항 있으시면 언제든지 댓글 달아주세요.

 

감사합니다.